본문 바로가기

Mountaineering

2015년 4월 26일 지리산 광덕사골


중산리 - 순두류 - 광덕사교 - 광덕사골 - 광덕사지 - 암법주굴 - 로타리 산장 - 문창대 - 칼바위 - 중산리


산행 거리가 짧아 아침에 여유롭게 출발한다.

원지에서 해찬솔님 합류.

중산리 거북이산장에 주차.

순두류 자연학습원 입구까지 셔틀 버스 이용.



광덕사교 지나자마자 나오는 약간 너른터에서 목책 넘어 광덕사골로 진입한다.


드문드문 리본과 흔적을 찾아 계곡을 올라간다.


길이 없는 것 같아도 지나간 흔적들이 제법 많아 보인다.


나, 솜다리님, 해찬솔님, 조사장님.


첫 번째 나오는 기도처.

아까 계곡 초입에서 쉬면서,

배가 고파 막걸리를 연거푸 세 잔을 들이켰더니 머리가 핑~ 돈다.


조사장님이 준비하신 초밥.



초밥 사진은 무룡이형님 카메라로 내가 찍었으므로 그냥 get.


태조 이성계가 머물렀다는 암법주굴.

여기 오르기 전 첫번째 기도처 지나 광덕사지는 지나쳐 온 것 같다.

인터넷을 열심히 뒤져보고서야 알겠됨.



배바위 위에서..

광덕사지 찾느라 한참을 헤맸으나 결국엔 못 찾았다는 결론을 내림.

아까 그냥 지나왔으면서...ㅠㅠ



기차바위.



로타리 산장 지나, 헬기장 지나, 세존봉 지나 문창대 도착

예전에 고운 최치원 선생께서 함양태수로 있을 때 법계사 놀러오면서 자주 들렀다 함.

여기사 향적대로 활을 쏘면서 놀았다는데,,향적대는 다음 기회에..



오랜만에 칼바위 앞에서..


--------------------------------------------------------------------------------------------------------------------


여기서부터는 핸드폰 사진.

무룡이 행님이 카메라를 산 뒤로 사진을 안 찍으니 편한 것도 있고 

불편한 것도 있네.

나는 주로 등산로의 중요한 기점들과 좋은 풍경 위주로 찍는데 

무룡이 행님은 야생화 위주로 찍음;;;;



광덕사골.



점심 때 먹은 초밥.

그외에 삼겹살, 스끼야끼도 있었음.



암법주굴.



조사장님.



ㅎㅎㅎㅎ



광덕사지 찾다가..

얼레지 발견.

지리산은 지금 얼레지 천국.

얼레지의 꽃말은 질투랍니다.








얼레지 군락을 지나서 정상 등산로로 들어서니,



바로 이 지점이 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