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결혼 사용 설명서

이맘때 미국에서는 ‘약 사용설명서’에 빗댄 ‘결혼사용설명서’가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를 다시 소개합니다. 

적용대상=결혼은 ‘미혼’이라는 증상의 치료법이다. 특히 혼자 늙어간다는 두려움, 매일 밤 혼자서 식사해야 한다는 두려움의 치료법으로 승인받았다. 임상시험 결과 진정한 영혼의 동반자를 찾았거나 통장이 두둑한 사람을 만났을 때 결혼으로 이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 환자에겐 처방하지 말 것=현재 이혼소송 중인 사람, 또는 전과경력을 감추는 사람에게는 결혼을 처방하면 안 된다. 논쟁 중 감정을 자제할 수 없는 사람도 마찬가지. 타협하는 방법을 기억하지 못하고, 변기 사용 뒤 변기 뚜껑을 바로 잘 덮을 줄 모르는 ‘만성기억력상실환자’ 역시 안 된다.
주의사항=결혼이라는 효능을 확신하기 전까지는 애인에게 정신이 번쩍 들 만한 말을 하면 안 된다. 특히 술자리를 조심해야 한다. 술은 자제력을 떨어뜨려 평소 환자에게 ‘특별한 감정’을 말하게 만들지도 모른다. 연구에 따르면 술자리에서 구애를 한 경우 통계적으로 대다수가 이혼으로 끝나거나, 아니면 상호 무관심 속의 공동 거주로 귀결된다.
부작용=결혼생활 중 죽고 싶다거나 죽이고 싶다는 이상하고도 거추장스런 충동이 나타날 수 있다. 하지만 이는 정상 반응이다. 또 기억상실을 경험할 수 있는데, 자신의 구체적 실수를 잘 잊어버린다. 심각한 부작용 중 하나는 어깨 위의 짐이 점점 더 무거워진다는 것이다.
특별주의사항=임신과 아기라는 부산물이 나타날 수 있다. 또 결혼 뒤 일부일처제가 유지될 수 있지만 ‘바람기’가 나타날 수도 있다. 다른 이성에 대한 관심이 갑자기 없어질 수도 있지만, 반대로 급격히 커질 수도 있다.
복용량=증세에 따라 평생 동반(100~200mg)부터 상호회피(25~50mg)까지 다양하다.
효능과 효과=평생 안전하고 유효할 수 있다. 특히 저지방 식사, 규칙적인 유산소운동과 함께 한다면 신뢰, 친밀감, 만족이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전에는 상상도 못했던 ‘양보 능력’이란 게 생기기도 한다. 단, 사람마다 결과는 다를 수 있다.